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수현·송지효 등 모범납세자 포상…‘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열려
윤석열 대통령, 모범납세자·세정 유공자 격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배우 김수현에게 대통령표창을 수여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배우 송지효에게 대통령표창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배우 김수현과 송지효 등 모범납세자들이 3일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정부 포상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3일 코엑스 컨벤션센터(오디토리움)에서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열고 모범납세와 세정협조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모범납세자 등 훈·포장 수상자 및 가족과 윤석열 대통령,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박대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모범납세와 세정협조에 기여한 공적으로 총 568명이 포상을 받았다.

훈장 수상자는 금탑산업훈장(주식회사 쌍곰 대표이사 이덕한), 은탑산업훈장(주식회사 국보디자인 대표이사 황창연), 동탑산업훈장(경창산업 대표 노태종, 주식회사 와이제이씨 대표이사 배지수, 주식회사 마프로 대표이사 문치성), 철탑산업훈장(오성철강 주식회사 대표이사 유재욱, 조일알미늄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영호), 홍조근정훈장(서울시립대학교 교수 박훈, 고려대학교 교수 김태일) 등 9명이다.

수성테크 대표이사 주유복 등 12명은 산업포장 및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동원개발 대표이사 장복만, 연예인 김수현, 천수연(송지효) 등 22명은 대통령 표창을, 은탑산업개발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동균 등 25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용신섬유 대표자 신청우 등 500명은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하거나 과거 수상 이력이 있는 경우 과거 수상 시 보다 1000억원 이상 납부액이 증가해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시상하는 ‘고액 납세의 탑’은 8개 기업이 수한다.

이들 기업은 기아 주식회사(국세 칠천억원 탑), 미래에셋증권 주식회사(국세 사천억원 탑), 금호석유화학 주식회사·한국투자증권㈜(국세 삼천억원 탑), 금호피앤비화학 주식회사·SK엔무브㈜(국세 이천억원 탑), ㈜에코프로이노베이션·현대두산인프라코어㈜(국세 일천억원 탑) 등이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