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택 화양지구 내 최고층”…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견본주택 개관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동, 전용 72~84㎡ 총 1571가구 공급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현대엔지니어링]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24일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화양지구’에 선보이는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에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 전용 72~84㎡ 총 1571가구 규모 대단지로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서(西) 평택 개발의 완성 조각’으로 불리는 계획도시로 핵심 도로인 38번국도와 특히 가까운 ‘첫 자리’에 지어진다. 아산국가산업단지(포승지구), 경기경제자유구역 등 평택항 인근의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외부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KTX 경유가 예정된 안중역(예정)으로 이동도 편리하고 열차 이용 시 서울까지 약 30분 대로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화양지구 내에서도 단일 블록 기준 최대 규모 단지로 ‘힐스테이트’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우선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화양지구 내에서 유일하게 최고 31층으로 시공된다. 이에 일부 고층부에서는 서해바다와 서해대교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이 조성돼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작은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과 함께 어린이집, 맘&키즈카페, 맘스테이션도 계획돼 학부모 입주민들의 니즈도 고려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의 청약 일정은 내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4일이다.

이 단지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12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평택시 기준 200만 원)을 충족한 성인이라면 전국에서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1순위 청약시 물량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구성되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간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평택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 우선권을 갖는다.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s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