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경제청, e-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 양해각서 체결
김진용 청장, 미국 글로벌 e-스포츠 교육기관 ‘디지펜’과 상호 협력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사진 왼쪽〉이 지난 22일 미국 디지펜 공과대학 제이슨 추 최고 운영 이사와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e-스포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진용 청장은 지난 22일(현지 시간) 미국 시애틀 레드몬드 소재 디지펜 공과대학(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제이슨 추(Jason Chu) 최고 운영 이사(COO)와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는 세계적인 e-스포츠 교육 기관인 디지펜 공과대학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e-스포츠 클러스터 조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디지펜 공과대학은 e-스포츠 교육에 있어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게임계의 하버드’로 알려져 있으며 싱가포르, 스페인 등에 분교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대학이다.

인천경제청은 앞으로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e-스포츠 산업을 전략적 유치 산업으로 규정하고 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용 청장은 “세계적인 e-스포츠 공과대학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협업을 발전시켜 실질적으로 e-스포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유수 기업의 유치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e-스포츠 산업은 최근 세계적으로 K-콘텐츠 시장이 확장되고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온라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불경기에도 끄떡없는(Recession-proof) 산업’으로 모바일 게임의 이용 시간 증가·매출 확대 등 지속적인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e-스포츠 산업은 최근 10년간 한국 경제 성장률(연평균 3.2%)보다 3배 이상 고성장하고 있는(연평균 9.8%) 대표 콘텐츠 산업으로 고용 유발 계수가 타 산업 대비 높은 청년 고용 친화형 산업이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