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멘탈 잡아요…hy 스트레스 관리용 음료 ‘쉼’ 출시
hy가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을 출시한다.[hy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인 hy는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쉼’은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이다.

hy는 베스트셀러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간건강 간피로케어 쿠퍼스 ▷장 집중케어 MPRO4’를 이어 쉼을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쉼은 배우 신민아를 모델로 발탁하고 13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쉼은 복합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주원료는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이다. hy에 따르면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을 함께 함유한 제품은 쉼이 유일하다. 액상형이기에 흡수가 빠르며 장(腸)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가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을 출시한다.[hy 제공]

테아닌은 녹차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뇌에 도달했을 때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농도를 변화시켜 심신 안정,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테아닌의 긴장 완화 효과는 수면 개시와 유지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쉼에는 식약처 일일 최대 권장 섭취량 250㎎이 들어있다.

신제품에는 장 내 생존율이 우수한 hy 대표 균주 ‘HY2782’를 포함 총 5종의 특허 유산균을 담겼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한다.

또 hy는 콘셉트에 부합하는 향을 자체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3가지 아로마 오일(▷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을 배합해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전 연령층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신선하게 전달하는 ‘스트레스 케어 쉼’을 통해 편안한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