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ISE 2023서 8K 마이크로 LED 첫 공개…‘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선봬
272형 8K 해상도 마이크로 LED 첫선
약 60대 투명 올레드로 비디오월 조성
버추얼 스튜디오 등 차별화된 공간 솔루션 눈길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전시된 LG전자의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LG전자가 31일(현지시간)부터 내달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184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관을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해 공간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한다.

우선, 전시관 입구에 8K(7680×4320) 해상도의 초대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를 설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각선 길이 약 6.9미터의 272형 ‘LG 매그니트(MAGNIT)’로, LG전자가 8K 해상도의 마이크로 LED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있는 화질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약 60대를 이어 붙여 대형 비디오월(Video Wall)을 조성했다. 선명한 올레드 화질로 미디어아트 작품은 물론, 마치 벽이 사라진 것처럼 화면 너머 전시관도 볼 수 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 상호작용이 중요한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착시 효과를 주는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실감나게 구현한 큐브 형태의 LED 사이니지 조형물 [LG전자 제공]

플로팅(Floating) 큐브 LED 사이니지 조형물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형태로 조성됐다. 90° 코너 설계를 적용한 큐브 형태의 사이니지는 아나몰픽(Anamorphic, 착시를 통해 입체감을 극대화하는 기법) 미디어아트를 실감나게 구현한다.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체험 공간에서는 처음으로 버추얼 프로덕션용 LED 사이니지를 선보인다. 사이니지를 활용해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을 경험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시 공간에서는 고휘도 사이니지와 전용 관제시스템 등을 통해 충전기 상태 및 실시간 충전 현황을 모니터링 하거나 사이니지 원격 제어 및 진단 등 통합 관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모델이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체험 공간 내 사이니지로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을 경험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SG 비전을 담은 ESG존에서는 ▷저시력자를 위한 촉각 키패드 및 음성 안내 등 접근성을 강화한 키오스크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고화질 사이니지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특히, 전시관 곳곳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통해 설치된 사이니지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거나 에너지 사용량 확인 및 디스플레이 밝기 제어 등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