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르포] “맹추위 속 3일 줄섰다”…‘슬램덩크 정대만 유니폼’ 향한 꺾이지 않는 마음
더현대서울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 가보니
28일 오전 10시30분께 고객들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 서울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신주희 기자
28일 오전 10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 서울.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이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줄지어 입장하고 있다. 신주희 기자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3일 동안 매일 줄서서 드디어 ‘정대만 유니폼’을 얻었어요. 이제 정말 여한이 없네요.”

28일 오전 10시40분께, 오픈한 지 10분밖에 안 지났지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서울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를 찾은 이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이른바 ‘오픈런(문을 열자마자 입장해 구매하는 행위)’을 위해 사람들이 몰려든 것이다.

정대만 유니폼과 피규어가 든 쇼핑백을 들고 매장에서 나온 대학생 김모(22) 씨는 “정대만 XL(엑스라지) 유니폼은 대기번호 30번대에서 (전날) 동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전날 낮 12시부터 줄을 서 대기번호 9번을 받고 입장했다고 했다.

더현대서울의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날인 26일부터 100여명의 인파가 전날 새벽부터 줄을 서며 화제를 모았다. 더현대서울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지하 2층 앞에서 QR코드로 슬램덩크 팝업스토어 입장 대기등록을 받는데 이 대기번호 쟁탈전마저 치열했다.

문 열자마자 ‘오픈런’ 인파…대기번호 위해 전날 오전 8시부터 줄
28일 오전 10시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다음날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 입장 대기등록을 하기 위해 고객들이 줄을 서 있다. 신주희 기자

오전 10시께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캐리어를 들고 서 있던 조모(24) 씨는 “29일 오픈 대기 1번을 받기 위해 오늘(28일) 오전 8시부터 줄을 서고 있다”고 했다. 이어 “내일(29일) 들어오는 슬램덩크 콘솔을 사려고 한다”며 “첫날(26일)에는 구매에 실패했다”고 말했다. 친구들과 함께 왔다는 조씨는 “캠핑의자를 트렁크가방에 담아왔다”며 꼬박 밤을 새울 계획이라고 했다.

28일 오전 10시10분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서울의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은 대기번호 300번대 중반을 받았다. 고객들이 대기번호가 적힌 휴대전화를 보여주고 있다. 신주희 기자

실제로 오전 10시10분께 등록한 결과, 앞선 대기자가 340여명이나 됐다. 340번대 대기표를 받은 직장인 유모(29) 씨는 “오늘(28일) 아침에 왔는데 일단 남아 있는 굿즈라도 집어오고 싶다”며 한숨을 쉬기도 했다.

오전 9시부터 줄을 섰다는 고등학생 이승하(17) 양은 “아빠가 슬램덩크를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만화책을 보고 이번에 개봉한 영화도 봤다”며 “(슬램덩크) 굿즈를 사기 위해 이렇게 더현대서울 오픈을 기다린 건 처음”이라고 말했다.

고교생 “아빠가 좋아해서 나도 빠졌다”…인기 굿즈는 특정일에만
28일 오전 10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서울에 오픈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스토어’에 고객이 입장하고 있다. 신주희 기자

오픈시간인 오전 10시30분, 백화점 셔터가 올라가자 대기자들이 더현대서울 매장 안으로 물밀듯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슬램덩크 매장 직원들은 혹시 발생할지 모를 사고를 막기 위해 대기번호를 확인하고 30명씩 끊어 방문객을 입장시켰지만 일부 고객은 원하는 굿즈를 얻기 위해 매장으로 뛰어들어가며 진풍경이 펼쳐졌다.

더현대서울에 따르면 26일 팝업스토어 오픈 이후 매일 약 900명이 매장을 방문했다. 그러나 인기 굿즈인 유니폼, 피규어, 키링 등은 금방 동이 나는 바람에 새벽부터 줄을 서야 한다는 것이 방문객들의 설명이다. 특히 인기 제품의 경우 특정 날짜에 입고돼 매일 같이 줄을 선다는 것이다.

28일에는 슬램덩크 피규어 컬렉션 북산 세트 16개를 비롯해 ▷슬램덩크 피규어 컬렉션 북산 단품 180개 ▷스타팅 멤버 세트 20개 ▷스타팅 멤버 단품 40개 ▷강백호 피규어 50개 등이 입고됐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2월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