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정부시, ‘202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접수…18명

[헤럴드경제(의정부)=박준환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오는 13일까지 ‘202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참여자 18명을 모집한다.

市는 정기소득이 없는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한시적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근로자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기간은 2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모집분야는 전통문화시설 유지관리 및 환경정화, 기초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운영지원, 일자리발굴단 운영, 불법광고물 정비사업, 총 4개 사업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시 시민으로서 재산이 4억원 이하이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를 초과하지 않는 구직등록자다.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며, 의정부시 소속기관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 기간 내에 신분증과 자격증 등을 지참해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접수 후 재산, 소득상태,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월 하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의 근로의욕을 고취시켜 민간일자리 이동을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