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케임브리지 영어사전, '트랜스젠더'도 '여성' 뜻에 추가
'여성' 뜻에 '여성 자처하는 사람' 추가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출판부가 만드는 영어사전인 케임브리지 사전이 성인 여자를 뜻하는 '우먼'(woman)의 정의에 트랜스젠더가 포함될 수 있게 단어 정의를 새로 다듬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지난 10월 케임브리지 사전은 우먼의 첫번째 뜻으로 "여자 성인 인간"이라는 설명을 달았다.

이어 두번째 뜻으로 "출생 때는 다른 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여자라고 말하며 사는 성인"이라는 설명을 추가했다.

이 사전은 성인 남자를 뜻하는 '맨'(man)의 정의에도 "남자 성인 인간"과 함께 "출생 때는 다른 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남자라고 말하며 사는 성인"이라는 설명을 달았다.

케임브리지대 출판부 측은 "사전 편집자들이 실제로 쓰이는 단어의 용법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결정한 것으로, 새로운 정의도 영어 학습자들이 알아야 한다"며 "실제 영어 쓰임새의 변화를 반영해 주기적으로 사전을 다듬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국 메리엄-웹스터 사전도 올들어 여자를 뜻하는 '피메일'(female)의 보조적인 정의로 "남자와 반대되는 성 정체성을 가진"이라는 설명을 추가한 바 있다고 더타임스는 전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