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K-치킨’ BBQ 뉴욕 2호점 오픈…“美 No.1 프랜차이즈 목표”
美 뉴욕 맨해튼 2호점 낸 BBQ
현재도 미국 150여개 매장 운영 중
“직영 3호점도 연말 오픈할 것”
BBQ가 1일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을 열었다. [BBQ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BBQ치킨이 이달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 영업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매장은 BBQ 직영으로 운영되는 미국 내 두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로 뉴욕 맨해튼 3번가에 있다. 오피스와 대학가에 인접한 입지조건에 맞춰 1층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그랩 앤 고(Grab-and-Go)’ 형태로 2층은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길 수 있는 ‘치킨 앤 비어(Chicken-and-Beer)’ 콘셉트로 꾸며졌다.

BBQ는 지난 2017년,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개점한 후 시카고와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출점을 확대해 현재 미국 내 20개 주에서 1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미국에서의 빠른 성장 배경으로 철저한 품질관리 속 균일한 맛을 내는 BBQ만의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꼽고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치킨은 BBQ가 생각하는 미국식 치킨과 차별화된 지점이다. 여기에 BBQ가 자체 개발한 다양한 시즈닝, 소스와 레시피를 적용한 한국식 치킨을 현지에서 똑같이 선보이고 있다. 순살, 윙, 봉 등 다양한 부위로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BBQ는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 또한 미국에서 호평을 받는 것으로 보고 있다.

BBQ 관계자는 “올 연말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배달, 포장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를 모델로 직영 3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미국 내 No.1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BBQ는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