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두천시, 12월 ‘1일 명예시장’에 유성민 동양대학생(동두천캠퍼스) 위촉
동두천시 12월 ‘1일 명예시장’에 위촉된 유성민(왼쪽 첫번째) 동양대학생

[헤럴드경제(동두천)=박준환 기자]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지난 1일, 유성민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학생을 12월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유성민 명예시장은 동양대학교 안전공학부 전공으로 학업에 충실하고, 동두천캠퍼스 학생회 기획총괄부장으로서 우수한 리더십으로 타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며, 동두천캠퍼스만의 우수한 정책을 제안하여 캠퍼스 내 복지증진에 기여했다.

이번 20대 청년 명예시장 위촉은 이례적인 일로 새로운 시각과 다양한 가치관을 시정 운영에 반영하고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더 나은 동두천시를 만들겠다는 市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날 유성민 명예시장은 시장실에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착수했다. 수여식에는 유성민 명예시장과 함께 구자신 동양대학교 학사행정팀장이 참석하여 박형덕 시장과 교육 발전 및 학생복지 증진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유성민 명예시장은 월례회의와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에 참석한 뒤 민원봉사과 등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청취했다.

오후에는 市의 주요 현안사업 대상지인 두드림마켓, 보산동 관광특구,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등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장을 직접 살피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한편 동두천시의 ‘1일 명예시장’ 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교육인사 등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고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 사업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