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상인 계열 저축銀 '뱅뱅뱅’·’크크크', 3년 연속 '스타브랜드 대상' 선정
업계 최초 ‘듀엣 디지털 뱅크’ 구축… 예금자 보호 1억원까지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35만명·앱 다운로드 80만건 이상 기록
[사진=상상인금융그룹]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상상인금융그룹은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듀엣 디지털 뱅크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2 스타브랜드’ 모바일뱅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시장점유율 분석 및 소비자 설문조사를 거쳐 각계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올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각각 2020년 7월 ‘뱅뱅뱅’, 2021년 10월 ‘크크크’를 론칭하며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듀엣 디지털 뱅크’ 체제를 구축했다.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은 두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통해 2배의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각 앱을 통해 혜택이 큰 예·적금 상품을 1인당 2개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각각 5000만원씩 총 1억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두 플랫폼은 높은 혜택과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으로 출범 1년 만에 총 가입자 35만명, 다운로드 수 80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고객층도 2040세대가 각각 70% 이상을 차지하며 MZ세대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크크크’는 지방 거점 저축은행 중 최초로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통해 지방 저축은행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쉽고 간편한 금융을 모토로 고객에게 최대의 혜택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인 것 같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뱅뱅뱅’과 ‘크크크’를 통해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만의 금융 서비스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