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프앤가이드, 제2회 ‘빅데이터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일환
대상, 금융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프레임워크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내 금융·기업재무·산업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은 기업, 특허, 수출입, M&A, R&D, 스타트업, 인재, 투자정보 등 산업 전반의 빅데이터를 연결해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컨소시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19년부터 운영 중인 16개 빅데이터 플랫폼 중 하나다.

이번 대회는 '데이터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주제하에, 총 16팀이 참가해 약 3개월에 걸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특별상 1팀이 선정됐다.

대상은 조영환 팀(최인수, 김근우)의 '기본적분석과 네트워크 기반 기술적 분석을 결합한 설명 가능한 금융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프레임워크 개발'이 수상했다.

에프앤가이드는 이번에 나온 아이디어들이 실제 상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주최, 에프앤가이드 주관으로 개최됐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