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광도 디지털로 혁신, 포럼에 예상밖 높은 관심
한국관광공사 29일 잠실 롯데타워 개최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형 디지털관광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2022 관광산업 디지털 혁신 포럼’이 29일 잠실 롯데타워 컨벤션홀 스카이31에서 열린다. 포럼 주제는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디지털관광 생태계 구축’이다.

조희진 한국관광공사 디지털혁신실장은 “포럼 사전 등록이 예상을 훨씬 넘은 400명 이상이었고 관광기업이나 지자체 관계자 뿐 아니라 통신사, 전자상거래, 화장품 등 이종 기업들도 적극적인 참가를 보였다”며, “관광산업 확장을 위해 한국관광데이터랩, 투어API 등 플랫폼의 개방과 공유를 확대하고 이종 기업들과의 협업에도 진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혁신 키비주얼 [한국관광공사 제공]

오전 메인세션에선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고진 위원장과 구수연 구글코리아 전무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각각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방향 및 여행 소비자를 겨냥한 디지털마케팅 방안에 관해 제언한다.

오후에 있을 관광빅데이터 세션에선 시대적인 관광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디지털관광 사례와 정책들을 공유한다. 영국 등 각국의 공공 빅데이터 활용과 플랫폼 추세, 관광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활용 사례 등이 발표된다. 공사에선 관광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도출한 인구감소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세션에선 데이터,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의 디지털관광 혁신 사례가 공유된다. 로블록스코리아, 야놀자, 노랑풍선 등의 관계자들이 발표자로 나서 성공 사례를 들려준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