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양주시,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匠人 ‘휴먼북’ 찾습니다”
아동·청소년 등 멘티와 다양한 경험 소통·공감

[헤럴드경제(남양주)=박준환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경험과 지혜를 나눌 생활 속 장인이나 성공 및 실패 극복 경험담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할 휴먼북을 모집한다.

15일 市에 따르면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휴먼북(멘토)과 경험과 지식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청소년·시민(멘티)을 연계하는 소통과 공감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다.

자개·매듭 공예, 궁중 요리나 캘리그라피 장인 등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생활의 소소한 분야에서부터 퇴계원 산대놀이 무형 문화재 전수자 등 특별한 분야까지 주제 제한 없이 누구나 휴먼북이 될 수 있다.

또한, 인생의 성공 경험 또는 실패를 통해 배운 노하우 등 책에서는 배우기 힘든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려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민 누구나 휴먼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장종기 평생학습과장은 “전문 직업인뿐만 아니라 생활 속 소소한 분야에서 스스로 장인이라고 생각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휴먼북에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며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장인인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휴먼북 등록은 남양주시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dasanedu.nyj.go.kr)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8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