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인·법인·예비창업자 누구나 무료 지원”...경영관리 플랫폼 ‘신한 비즈메이트’ 구축
신한銀, 직원관리 등 6개 서비스

신한은행은 기업고객에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대면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경영지원 플랫폼 ‘신한 BizMate(비즈메이트)’를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 비즈메이트는 법인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예비창업자 고객이 더 편리하게 경영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현재는 ▷직원관리 ▷매출·매입 관리 ▷운영지원 ▷신용등급 조회 ▷경제동향 확인 ▷ESG 자가진단 등 6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관리’를 통해서는 직원의 근태관리부터 급여명세서 발급까지 인사 업무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매출·매입 관리’로는 국세청과 매출 및 매입 실적은 물론, 카드 매출 등 정보를 통한 예상 손익까지 조회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운영지원’을 이용하면 ▷가업승계 ▷창업지원 등 각종 기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용등급 조회’는 자사 신용등급 조회는 물론, 거래처의 신용등급 조회까지 제공해 거래 위험 파악에 효과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으로 기업 시장에서도 비대면 기반의 종합 비금융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기업 고객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경영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