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행 검색은 일본 1위, 예약은 동남아 압도적 1위
하나투어 실수요는 동남아 초강세, 상승세
검색 많은 건 日여행규제 이슈 많았기 때문
일본
베트남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하나투어(대표 송미선, 육경건)는 자사 인터넷 하나투어닷컴에서 올해 10월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는 '일본'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일본은 9월에도 검색어 1위에 오른 바 있다. 그러나 검색량과 실제 예약에선 차이가 커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10월 검색량에서 일본에 이어 괌, 다낭이 9월 대비 각각 2, 3계단 상승한 2, 3위를 기록했고 그 뒤를 이어 오사카, 싱가포르 등이 랭크됐다.

9월 대비 검색어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한 키워드는 9위 코타키나발루(↑12), 10위 대만(↑24), 16위 나트랑(↑10) 등으로 나타났다.

동계 시즌을 앞두고 동남아여행에 대한 관심이 고개를 들고 있는 것이다. 10월 해외여행 예약 기준 동남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41.5%로, 가장 높았다. 9월(38.4%)보다 상승한 것이다.

검색어량과 실제 예약은 차이가 나는데 최근 두어 달 일본 이슈가 많았다. 일본 해군 관함식 때 욱일기를 향한 윤석열 정부 군대의 경례의식 동참이 향후 새로운 변수가 될 수도 있다.

호텔 키워드에서는 괌, 일본, 오사카, 다낭, 방콕 순이었고 현지투어·입장권 키워드에서는 괌, 오사카, 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 하와이 순으로 나타나 개별 자유여행 속성에서는 괌 검색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요일별 검색량에서는 월요일 비중이 17.0%로 가장 높았고, 화요일 16.2%, 수요일 15.0% 순으로 나타난 반면 토요일은 11.3%로 가장 낮았다. 여행객들의 여행준비는 주로 주초에 이뤄지는 셈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방역 조치 해제와 국제선 운항 확대 등으로 해외여행 동향이 급변하고 있다”며, “주기적으로 키워드 검색 추이를 분석해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