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우디아항공, 2연속 APEX ‘월드클래스 항공사’ 선정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사우디아항공(SAUDIA)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 기관인 아펙스(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 APEX)로부터 2년 연속 ‘5성 등급’을 받고 ‘월드 클래스 항공사’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월드 클래스 어워드’는 글로벌 자문 회사인 예이츠 앤 파트너(Yates and Partner)와 함께 아펙스가 개발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2021년에 신설된 어워드로, 아펙스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APEX Official Airline RatingsTM)에서 ‘5성 등급’을 받은 항공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고객 안전 유지, 지속가능성 달성 등을 평가한다. 올해에는 사우디아항공을 포함해 총 8개 항공사만이 ‘월드 클래스 항공사’로 선정됐다.

사우디아항공, APEX '월드 클래스 항공사' 선정 시상식
사우디아항공 로고

아펙스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은 여행 전문 앱 트입잇(TripIt)을 통해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항공사에 점수를 매기는 세계 최초의 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600개 항공사에 걸쳐100만 회 이상의 항공편이 승객들에 의해 평가되고 외부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친다.

사우디아항공 이브라힘 코시(Ibrahim Koshy) CEO는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인정해 준 아펙스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고, 아펙스 조 리더 (Joe Leader) CEO는 “사우디아항공은 ‘월드 클래스 항공사’로 선정됨으로써 최고의 자리에 서게 되었다”고 했다.

사우디아항공 (SAUDIA)은 1945년에 설립된 사우디아라비아 왕국 국적 항공사로 중동 최대 항공사 중 하나로 성장했다. 사우디아항공은 항공기 업그레이드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으며 현재 최신식 항공기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다. 사우디 아라비아 국내 공항 28개를 포함하여 4대륙 약 100개 목적지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항공 노선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