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대쇼핑행사 ‘코세페’ 1일 개막...지역축제는 모두 취소
이태원 참사추모 차원 개막식 안해
이마트·홈플러스등 ‘슈퍼위캔’ 행사

국내 최대 규모 쇼핑행사인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11월 1일 개막한다. 그러나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차원에서 31일 예정됐던 개막 행사를 취소한 데 이어 코세페 기간에 개최할 예정이던 각종 지역 축제도 모두 열리지 않는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11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코세페에는 역대 최다인 2300개사 이상의 유통·제조·서비스업체가 참여할 전망이다. 특히 다음달 11월 4∼6일에는 밥상물가 안정과 국민들의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대형 유통·제조사들이 모두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위캔(Super-WeCan)’ 행사가 열린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유통 등 주요 대형마트는 업체별 연중 대표 할인행사를 슈퍼위캔 기간에 개최해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주력 품목을 초특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 현대, 롯데, AK,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 업계도 이 기간에 맞춰 패션, 리빙 부문 기획 행사와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가전업계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오텍캐리어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 제품을 최대 25∼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다음달 10일부터 12월 7일까지는 김장철을 맞아 전국 2200여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산지 직송 김장 채소와 김장용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최대 1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온누리상품권의 구매 한도는 월 최대 100만원까지 확대된다.

한우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대한민국 한우 먹는 날’은 11월 1∼11일, 수산물을 50%까지 할인하는 ‘코리아수산페스타’는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열린다. 배문숙 기자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