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업비트 등 4대 거래소, ‘위믹스’ 투자 유의 종목 지정
빗썸·업비트·코인원·코빗 위믹스 투자 유의 지정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에 문제 있다고 판단”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27일 공지를 통해 위믹스(WEMIX)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에 의해 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업비트 공지사항 갈무리]

[헤럴드경제]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자산 ‘위믹스’가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들에서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27일 공지를 통해 위믹스(WEMIX)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에 의해 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위믹스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위믹스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며 “업비트 등 닥사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에 관해 투자자들에게 적시에 명확한 정보 제공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업비트는 유의 종목 지정 후 2주일간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검토를 통해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한다. 소명 절차·검토 과정에서 유의 종목 지정 검토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빗썸, 코인원, 코빗도 이날 공지를 통해 위믹스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고팍스는 닥사 회원사지만, 위믹스를 상장하지 않았다.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면 해당 거래소로의 위믹스 이전이 중단된다.

거래소 내에서 위믹스를 사고팔 수는 있지만, 다른 거래소 지갑에서 보유하고 있던 위믹스를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으로 이전하는 것은 막힌다는 의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