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평군, ‘2022년 성실납세자’ 선정, 인증서 수여

[헤럴드경제(가평)=박준환 기자]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고용위기 및 코로나 19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수행한 ㈜카브루 등 11명을 ‘2022년 가평군 성실납세자’로 선정, 인증서를 수여했다.

가평군 성실납세자 선정은 2013년 시작, 올해 열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그동안 102명이 영예를 안았다.

성실납세자는 선정일 현재 지방세 체납이 없고, 최근 3년 동안 계속하여 해마다 3건 이상을 납부기한 내에 전액 납부한 개인·법인 중에서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가평군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개인 및 법인은 ㈜카브루, 휴먼스종합건설㈜, 정경원, 정찬수, 박남일, 이경갑, 한상교, ㈜협신, 임정호, 윤성규, 정정현 등이다.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개인 및 법인에게는 郡 금고(NH농협은행 가평군지부)와 협의하여 대출금리 인하, 예금금리우대, 수수료 감면 등 금융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郡이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대하여 1년간 주차요금 면제, 법인의 경우에는 2년간 세무조사 면제 등 혜택이 주어진다.

권병천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성실하게 납부한 지방세가 지역발전과 경기극복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