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연아-고우림 오늘 결혼…"함께 더 오래 그리고 멀리"
'피겨퀸' 김연아와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의 웨딩화보. [올댓스포츠]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피겨퀸' 김연아(32)와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27)이 2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한다. 이날 결혼식을 앞두고 웨딩화보가 공개돼 주목받고 있다.

김연아와 고우림은 3년 교제 끝에 이날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 이들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계기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결혼식은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된다. 축가는 고우림이 속한 포레스텔라가 부른다.

[올댓 스포츠]

공개된 웨딩화보에서 김연아는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고 우아한 자태를 뽑낸다. 고우림은 흰색 자킷의 턱시도를 입고 김연아 옆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전날 JTBC 엔터뉴스팀이 공개한 두 사람의 청첩장엔 "함께 더 오래 그리고 멀리 가고자 하는 그 첫 길에 동행하며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글귀가 적혔다.

[올댓스포츠]

김연아는 설명이 필요없는 한국 피겨스케이팅 전설이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같은 해 '올댓스케이트 아이스 쇼'를 끝으로 선수 생활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에도 동계 올림픽 관련 여러 활동을 해왔다. 2018년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나섰다.

김연아의 배우자가 될 고우림은 1995년생으로 김연아보다 5세 연하다.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현재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 낭만적인 감성이 특성이다.

[올댓스포츠]

2017년 크로스오버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인 JTBC '팬텀싱어 시즌2'에 출연해 탄탄한 실력은 물론, 훈훈한 외모로도 주목 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강형호, 배두훈, 조민규와 팀을 이뤄 결승에 진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이후 포레스텔라로 방송 및 공연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고우림은 결혼 후에도 포레스텔라 멤버이자 성악가, 크로스오버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