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은행, “내 집 마련 지원한다”…무주택 청년 대상 급여통장 출시
연소득 3600만 이하 청년층 대상
12만원 캐시백 지원금과 수수료 면제 혜택도
우리은행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택 청년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급여통장 ‘우리 청년약속 통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우리은행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우리은행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택 청년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급여통장 ‘우리 청년약속 통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 청년약속 통장’은 연소득 3600만원 이하인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가입은 ‘우리 WON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소득 정보 확인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가입할 수 있으며 총 10만 좌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최대 12만원의 캐시백 지원금과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캐시백 지원금은 가입 월에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해 납입하고, 매월 청년약속 통장으로 급여 이체를 할 경우 매월 1만원씩 1년간 제공된다. 청년약속 통장에서 발생하는 우리은행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ATM) 출금 수수료는 조건 없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무주택 청년층의 내 집 마련 첫걸음을 응원하는 취지로 청약 저축 납입금을 지원하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