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소비 맞춤형 ‘신한카드 핏(Fit)’ 출시
빅데이터 분석…‘일상 영역’, ‘플렉스 영역’ 혜택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MZ고객의 소비 성향에 맞춘 ‘신한카드 핏(Fit)’을 출시했다.[신한카드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신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MZ고객의 소비 성향에 맞춘 ‘신한카드 핏(Fit)’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카드 핏은 데이터 분석으로 MZ세대의 이용 성향을 파악, ‘일상 영역’과 ‘플렉스(Flex) 영역’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공한다.

일상 영역에서는 비교적 이용금액이 작고 빈도가 잦은 편의점, 커피, 요식, 온라인 업종에서 월 단위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업종별로 5회 이용할 때마다 스탬프(Stamp) 1개가 적립되는 구조로, 스탬프 1개당 편의점, 커피 업종에서는 2000 포인트, 요식, 온라인 업종에서는 4000 포인트가 적립된다.

스탬프 적립을 위한 최소 이용금액은 편의점, 커피 업종은 건당 5000원이며, 요식, 온라인 업종은 건당 2만원이다. 통합 월 10개까지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또 모든 일상 영역에서 스탬프를 1개씩 달성하면 추가 4000 포인트, 2개 이상이면 추가 800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플렉스 영역은 MZ세대가 관심 갖는 영역을 ‘헬시플레져(건강 관리의 즐거움, 스포츠센터·골프장·테니스장 등)’, ‘셀프기프팅(나를 위한 선물, 체형관리·미용·사진관 등)’, ‘해외(여행, 직구)’, ‘자기 개발(일반학원 업종)’ 등 총 4가지로 구분해 분기별 이용금액의 10%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분기 이용 금액에 따라 적립 한도가 차등적으로 부여되며, 전분기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1만 포인트, 200만원 이상이면 1만5000 포인트, 300만원 이상이면 2만5000 포인트가 적용된다. 또 전분기 일상 영역의 사용 실적에 따라서 적립 한도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플렉스 영역 포인트 적립을 위한 건당 최소 이용금액은 5만원이며, 4개 영역에서 분기내 통합 2회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신한카드 핏의 플레이트 디자인은 일상 영역의 빈도와 플렉스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연내 MZ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5000원, 해외겸용(VISA) 1만8000원이며 카드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