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회보건복지위원장상 - 서울K치과 [2022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전문과별 협진 통한 ‘바른진료’ 전념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한 서울K치과(대표원장 김성구·사진)는 의원급에서는 드물게 전문과별(통합치의학과, 보철과, 치주과, 보존과, 교정과) 진료체계를 마련하고, 각과별 전문의를 구성하여 협진을 통한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개원의로 바쁜 와중에도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외래교수로 오랫동안 활동 중인 김성구 대표원장은 치과의사를 교육하는 입장이기에 환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바른진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있다.

특히 매주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월요세미나는 의료인력들의 내부소통과 임상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VOC(고객의소리) 활동을 통해 환자들의 불편에 항상 귀기울이고 있는 것도 그 중 하나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치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K치과는 실력있고 친절하다는 입소문과 지역주민들의 소개환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체기공실과 첨단장비들을 갖춘 서울K치과는 임플란트 분야에 더욱 특화되어 있다. 3D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첨단CT와 3D스캐너로 환자의 구강 상태를 분석하고, 획득한 데이터를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한 후 최적의 상태에 맞추어 네비게이션 가이드를 제작하게 된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인공치아을 전담하는 보철전문의가 협진하며 상부보철을 완성하게 되는데 CAD/CAM 등 첨단 디지털장비를 보유한 자체기공실이 운영되어 임플란트시술의 완성도와 환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김태열 기자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