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콘진,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2’ 개막
영화스틸컷_'구원은 셀프'(김은혜 감독)[경콘진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국내 대표 학생 영화제인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GFSF) 2022’이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성남미디어센터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8회 째를 맞이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영화학교를 보유한 경기도가 미래의 주역인 영화학교 학생들의 창작물을 선보이는 국내 대표 학생 영화제이다. 경기도내 13개 영화학교에서 만들어진 35편의 학생 영화가 상영된다.

영화학교 9개 대학(경희대, 단국대, 대진대, 동아방송예술대, 명지대, 서울예대, 성결대, 수원대, 용인대)과 4개 고교(경기예고, 계원예고, 안양예고, 한국애니고)이다. 또한 일본의 교토조형예술대, 도쿄예술대, 중국의 중국전매대, 윈난예술대, 대만의 타이난국립예술대, 조양과기대, 홍콩의 홍콩시립대 등 해외 학생영화도 초청됐다.

경콘진은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과 함께 경기지역 영화전공 학생들의 실습작품 제작 지원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총 2천만 원의 제작지원금이 경기지역 우수 학생영화에 지원된다.

영화학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제작지원 피칭&멘토링’에서 9개의 영화를 선정해 총 1천만 원의 사전제작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1일에는 영화 학과를 지망하는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하이스쿨 포커스-영화학교, 그것이 알고 싶다’가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창조·도전·소통으로 한국 영상 문화 교육의 허브가 될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경기도와 성남문화재단에서 후원하며 경콘진과 경기도영화학교연합에서 공동 주최하고 성남미디어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