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24,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 삼청동점에 오픈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꾸며
29일 홍윤화&김민기 부부 ‘라방’도 진행
[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이마트24는 구글플레이, 게임사 위메이드와 손잡고 대표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M’의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삼청동점에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10월 한달 간 운영되는 ‘미르24’의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접할 수 있다.

해당 매장에는 이마트24 대신 ‘미르24’라는 간판을 내걸고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인 분위기를 냈으며,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3면으로 장착해 삼청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르24의 2층 내부는 크게 ▷게임 체험공간 ▷테마 전시공간 ▷포토존 ▷럭키드로우 이벤트존 ▷굿즈 판매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매장 곳곳에 이정화 서예가의 서체를 활용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성이 한데 어우러짐을 형상화했다.

미르24를 방문한 고객은 온라인 게임을 맛볼 수 있는 공간에서 미르M 극강의 캐릭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용사의 검 뽑기’, ‘몬스터 잡기’와 같은 오프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르M 속 세계관을 실감나게 구현한 공간에서 구글플레이와 미르M의 각종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미르M이 협업한 이색 상품(미르M주, 뱅가드&배가본드 도시락, 햄버거, 김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상품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도 11월 말까지 한정판매한다.

또한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이마트24 삼청동점을 10월 1일부터 오픈해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한다. 아울러 이마트24는 미르24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 오후 9시에 방송인 홍윤화, 김민기 부부가 진행하는 ‘미르24 팝업스토어 사전체험’ 라이브방송을 공개할 예정이다.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는 미르24로 한층 더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색다른 경험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냥해 다채로운 경험과 재미를 안겨 줄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