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해안 도시 르자오, 브랜드 구축 통해 개발 촉진

(르자오, 중국 2022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daily.com.cn 보도:

중국 동부 산둥성의 해안 도시인 르자오(Rizhao)는 브랜드 구축을 통해 고품질 경제 발전을 주도하고 실물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지 정부는 2018년부터 제품의 품질을 강화하고 브랜드 구축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을 도입하며, 도시의 수준 높은 자체 브랜드 개발을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다.

르자오는 브랜드 육성과 홍보에 더 큰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현지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브랜드 구축을 위한 자금을 지원한다. 르자오는 브랜드 제품, 브랜드 기업, 브랜드 산업 및 브랜드 경제를 포함하는 브랜드 구축을 위한 길을 개척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르자오는 현재 3개의 중국 유명 브랜드 제품과 16개의 중국 유명 상표, 그리고 40개의 지리적 표시 상표 및 157개의 산둥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에는 9개의 르자오 브랜드가 '산둥 우수 브랜드(Shandong Excellent Brands)' 목록에 포함됐다.

중국의 자동차 및 농업 산업의 확고한 선두 업체인 Shandong Wuzheng Group은 이 목록에 포함된 자체 브랜드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신제품 연구개발의 투자에 주력하면서, 총 50만 대의 판매를 기록한 신에너지 경량 트럭을 개발했다.

또한, 중국 북부에서 '녹차의 고향'으로 잘 알려진 르자오는 영향력 있는 녹차 브랜드를 구축했다. 르자오는 한국의 보성, 일본의 시즈오카와 더불어 세계 3대 녹차 생산지 중 하나로 꼽힌다.

녹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품질과 세계적 명성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고급 기술이 녹차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르자오의 녹차 재배지에는 빅데이터, 5G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적용돼 재배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개선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제품의 배경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품질 안전 추적시스템도 적용됐다.

전통적인 브랜드 외에도, 일부 신흥 브랜드가 출시되면서 이 도시의 수준 높은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예를 들어, 르자오에 본사를 둔 Chuangze Robot Co.가 개발한 지능형 로봇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스포츠 경기장에 살균 및 소독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로봇은 중국의 많은 병원, 정부 센터 및 과학 기술 박물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