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화웨이와 파트너들, 기술이 지속가능한 미래 지원하는 방식 탐색

-- 방콕 HUAWEI CONNECT 2022

(방콕 2022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어제 열린 HUAWEI CONNECT 2022 첫날, 화웨이와 파트너, 그리고 공공 및 민간단체 대표들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가 구상한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세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기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탐색하는 세션을 열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초점을 맞춘 사례 연구와 분석을 제시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다양한 지역 중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지역이 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디지털 전환 속도는 세계 평균을 넘어섰다.

화웨이 ICT 마케팅 부문 사장 Jeffrey Zhou는 "SDG 목표 달성의 가속화에 기술의 지원적인 역할을 인식하기 시작하는 정부와 단체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라며 "2019년에 자사는 회사의 비전과 사명에 따라 디지털 포용성 이니셔티브인 TECH4ALL [https://twitter.com/HUAWEI_TECH4ALL ]을 시작했으며, 이후 글로벌 파트너들과 여러 국가에서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Zhou 사장에 이어, Informa Tech 글로벌 VP Richard Mahony가 개막연설을 진행했다. 그는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는 전통적인 방식이 왜 효과가 없는지, 그리고 기술 기반 솔루션이 가속 요인으로서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후 유네스코(UNESCO) 연설자가 SDG 17개 목표와 더불어 2030년 목표 시점까지 SDG를 달성하기 위한 접근법을 개관적으로 제시했다. 유네스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무소장 Mohamad Djelid는 "SDG 의제를 시행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정부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그러나 민간 부문 없이는 SDG 실현이 어렵다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모두 야심 차고도 필요한 지속가능발전 의제를 2030년까지 달성하는 데 제각각의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 포용성은 이 세션에서 논의한 핵심 영역이다. ITU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디지털 간극이 점점 좁혀지고 있으나 아직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세계 인구가 27억 명에 달한다고 한다. 네트워크 연결성, 디지털 기술, 저렴한 장치의 부족이나 이들 요인의 복합적인 작용 때문에, 오늘날처럼 점점 디지털화되는 세계에서 필요한 디지털 도구에 대한 접근성이 없는 사람이 아직 너무나도 많다. ITU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무소장 Atsuko Okuda는 "누구도 인터넷 연결 없이 살아서는 안 된다"라며 "디지털 기술과 ICT 발전이 SDG 달성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화웨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략 및 마케팅부(Strategy & Marketing Department) 사장 David Lu는 세계적으로,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TECH4ALL 프로젝트에서 ICT 최신 진보와 역할을 소개했다. 그가 소개한 TECH4ALL 프로젝트에는 농촌 아동에게 연결성과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는 태국의 Digital Bus, RuralStar 솔루션을 통해 시골 지역사회에 저렴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인도네시아의 Digital Village 프로그램, 태국 시골 지역사회를 위한 원격 5G 지원 보건 솔루션과 고령자를 위한 정보 접근성 솔루션 도입 등이 있다. Lu 사장에 따르면, 기술 업체와 국제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밝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누구도 뒤처지지 않게 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한다.

이 세션의 또 다른 핵심 주제는 기술이 자연 보존을 촉진하는 방식이다. 선도적인 녹색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 Sunseap의 부사장 Shawn Tan은 싱가포르 업체 Sunseap이 혁신적인 부유식 태양광 발전 단지를 통해 연간 4,000t에 달하는 CO2를 상쇄하게 된 방안을 소개했다. 화웨이의 스마트 PV 솔루션을 이용하는 이 솔루션은 싱가포르 연안에 설치됐다.

말레이시아 Sarawak Forestry Corporation은 환경 보호 주제를 이어가며, 화웨이 TECH4ALL과 첫 시범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사라왁 멀티미디어청(Sarawak Multimedia Authority), 사라왁 산림청(Forest Department Sarawak) 및 레인포레스트 커넥션(Rainforest Connection)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1억4천만 년 역사를 가진 사라왁 우림을 보호하고자 설계됐다.

화웨이는 평등하고 질 좋은 교육, 기술을 통한 자연 보존, 포용적인 건강관리 개발 및 균형 잡힌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4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45건이 넘는 TECH4ALL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화웨이 TECH4ALL 프로젝트 추가 정보:

https://www.huawei.com/en/tech4all/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