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SG닷컴-G마켓, 공동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론칭
쓱라이브·G라이브 동시방송
향후 공동판매구역 월 1~2회 정례화
양사 쇼핑 혜택 집중해 고객 만족 극대화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SSG닷컴은 G마켓과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영해 온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고 공동으로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규 프로그램 이름은 두 회사의 사명과 로고(CI)를 활용해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이하 ‘공동판매구역’)’으로 정했다.

지난 20일 진행한 ‘공동판매구역’ 첫 방송은 캠핑용품 브랜드 ‘코베아’의 인기 상품을 양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SSG.LIVE)와 G라이브(G.LIVE)에서 동시 판매하며 방송 중 약 15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모았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핫딜 상품 일부가 완판됐으며 회사가 정한 판매 목표의 3배 기록을 달성했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 열리는 다음 합동 방송에서는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를 소개한다. 인기 상품 11종을 최대 3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안한다.

[SSG닷컴 제공]

앞으로 SSG닷컴과 G마켓은 공동판매구역 라이브 방송을 월 1~2회 고정 편성할 방침이다. 쓱라이브와 G라이브 어느 채널에서 접속하든 동일한 방송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게 강점으로, 공동으로 준비한 방송 혜택을 1회 방송에 집중한 만큼 고객 혜택도 극대화했다. 각 채널을 대표하는 쇼호스트가 회사별로 준비한 단독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한편, 쓱닷컴은 G마켓과 공동 프로그램 운영과 별개로 ‘캠핑은 장비빨’을 ‘월간캠핑쇼’로 리뉴얼하는 등 쓱라이브 전용 콘텐츠도 강화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G마켓과 공동으로 기획한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각 플랫폼의 강점을 살린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양사 간 상승효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