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플러스 "‘피팅・밸브’ 테마 부상…지난달 상승률 1위 ‘유틸렉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 두나무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지난 8월 한 달간 ‘피팅·밸브’와 ‘유틸렉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23.72% 오른 ‘피팅·밸브’다. ‘피팅·밸브’는 조선·원자력 분야의 필수 자재다. 유럽의 액화천연가스(이하 LNG) 수요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형성된 모양새다. 최근 유럽은 지정학적 리스크 영향으로 인해 LNG 형태로 가스를 공급받는 방향으로 선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NG선-기자재’ 테마도 17.98% 약진하며 상승률 3위를 기록했다.

2위는 18.87% 오른 ‘강관’ 테마가 차지했다. 강관 테마의 대표주인 ‘휴스틸’과 ‘세아제강’이 올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해 주목받은 모습이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미 의회를 통과하면서 미국 내 에너지용 강관 수요가 확대될 것이란 기대감도 테마의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85.26% 강세를 보인 ‘유틸렉스’다. 유틸렉스는 다양한 플랫폼 기술 기반의 T세포치료제, 키메릭항원수용체 T세포(CAR-T) 치료제, 항체치료제 등 면역항암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상승률 2위 종목은 76.19% 상승한 ‘앱클론’이다. 앱클론은 CAR-T 치료제와 항체치료제를 개발하는 항암제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이달 CAR-T치료제 AT101의 임상1상 중간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