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플러스 비상장, 모바일 앱 홈화면 전면 개편

[헤럴드경제=윤호 기자]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홈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더 편리하고 직관적인 종목 탐색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인기 종목들을 홈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비상장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 인기 종목들을 바로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하기’ 버튼도 추가해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투자자들이 다양한 기준으로 새로운 비상장 종목을 발굴할 수 있도록 ‘테마별 탐색’ 서비스도 신규 추가했다. 현재 ▷예상 시가총액 높은 종목 ▷첫 매물이 등록된 종목 ▷상승률이 높은 종목(1개월, 3개월, 6개월, 1년) ▷하락률이 높은 종목(1개월, 3개월, 6개월, 1년) ▷최근 투자 받은 종목 ▷사용자가 증가한 종목 등 6가지 테마에 해당하는 비상장 종목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도 눈에 띈다. 각 종목별 직관적인 로고를 활용해 가독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유저들은 홈화면에서 비상장 기업들의 주요 뉴스와 실시간 인기 거래 및 인기 검색 톱5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관심분야에 투자하기’ 섹션에서는 특정 테마 키워드에 해당하는 종목 리스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