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결원, 씨에이치아이포스-이팜헬스케어와 업무 제휴협약
제로페이 및 빨간약 서비스 가맹점 확대
제로페이·빨간약 서비스 가맹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중인 이근주 한결원 원장, 이태용 씨에이치아이포스 대표, 이복기 이팜헬스케어 대표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씨에이치아이포스, 이팜헬스케어와 제로페이 및 빨간약 서비스 가맹점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팜헬스케어가 출시한 빨간약 서비스는 ‘빨리 간편한 약조제’의 줄임말로, 모바일 앱을 통해 종이 처방전을 약국으로 전송해 약국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조제약을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은 후 빨간약 앱에 처방전 사진을 업로드하고 약국으로 전송하면 처방전 등록이 완료된다.

씨에이치아이포스는 빨간약의 시스템 구축 및 개발을 담당하는 이팜헬스케어의 기술제휴사로, 한결원과 함께 제로페이·빨간약 서비스 가맹점 확대를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한결원은 제로페이 약국 가맹점에 빨간약 서비스 가맹을 확대해 부가서비스를 연계한다. 현재 빨간약은 처방전 전송 이외에도 ▷비대면 약사상담 ▷심야·공휴일 약국찾기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에이치아이포스와 이팜헬스케어는 빨간약 가맹 약국에 제로페이 가맹을 확대해 한결원과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근주 한결원 원장은 “현재 산업 전 분야에 DT 바람이 불어오는 가운데 약국과 제약 분야의 DT를 이끌고 있는 빨간약 서비스를 제로페이 약국 가맹점주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협력 사업을 구상해 제로페이 약국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