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 8% 이자 지급’ 미소드림적금 가입하세요”
서민·취약계층 자산형성 지원 목적
서금원, 은행 이자 100% 매칭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해 ‘미소드림적금’ 알리기에 나섰다.

5개 시중은행(KB, 신한, 우리, IBK, 하나)과 협업해 운영 중인 미소드림적금은 서금원의 미소금융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저소득‧취약계층과 신용회복위원회와 국민행복기금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6개월 이상 연체없이 이용하고 있는 저소득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월 10만원 이내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만기는 최대 5년이며, 적금 만기 시 서금원은 은행 이자와 100% 매칭해(최대 3년 지원) 지원금을 지급한다.

가입자는 저축액과 은행 이자, 서금원 지원금을 모두 수령하게 되며, 은행의 적금이자와 서금원의 지원금을 고려하면 연 8% 상당(3년 만기 기준)의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미소드림적금은 서금원 앱을 통해 가입대상여부를 확인 및 사전신청을 거친 후, 5개 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전국의 미소금융 기업‧은행재단 및 지역법인의 164개 지점을 통한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상품 신청절차 등의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미소드림적금은 저소득·취약계층이 소액을 장기에 걸쳐 저축하도록 유도해 목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자산형성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더 많은 저소득·취약계층이 적금상품을 가입 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비대면 채널 확대 등 대상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