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시, ‘광주노초파남보’ 컬러링 공모전 개최
9점 선정…총 상금 100만원

[헤럴드경제(광주)=박준환 기자]광주시(시장 방세환)가 오는 23일까지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내가 칠하는 광주, 광주노초파남보’라는 주제로 ‘컬러링 공모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컬러링 공모전’은 광주시의 아름답고 역사 깊은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시정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市는 ▷독립, 해방, 평등의 정신 ‘해공 신익희 선생 생가’ ▷풍광과 도자 문화가 어우러진 ‘곤지암도자공원’ ▷근대 역사가 담긴 아름다운 건축물 ‘도척성당’ ▷나라의 위기를 함께한 남한산성 ‘지수당’ ▷만해의 정신이 남아있는 ‘만해기념관’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일본군위안부역사관’ ▷시대의 얼굴을 만날 수 있는 ‘얼굴박물관’까지 총 7곳을 컬러링 도안으로 제작했다.

참여를 원하는 광주시민은 市 홈페이지 또는 광주시 공식 블로그에서 도안을 내려받아 채색한 후 신청서와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市는 완성도 높은 작품 9점을 선발해 시장 상장과 함께 총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시정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市의 역사 깊은 문화유적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