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대회서 금상 수상
‘LACP 2021 비전 어워즈’ 수상
국내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받아
[롯데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쇼핑이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1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LACP는 미국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으로, 매년 발표하는 비전 어워즈는 전 세계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사회공헌) 리포트 등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하는 경연 대회다. 올해 대회는 역대 최대규모인 전세계 1000여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롯데쇼핑은 비전 어워즈 리테일 업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창의성 ▷정보 접근성 ▷주주 서한 ▷서술력 ▷재무 정보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롯데쇼핑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통합브랜드 ‘리얼스(RE:EARTH)’로 진행한 최근 성과 및 향후 계획과 함께 새로 개발된 정책까지 수록했다.

더불어 전세계 100대 보고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80대 보고서는 물론 국내 20대 보고서에도 선정됐으며, 특히 올해 수상 기업 중에선 국내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의 ESG 활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국내 유통업체 최초 사례인 만큼 유통업체 대표 주자로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