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L건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9월 분양
상모지구 내 위치…직주근접 기대
구미시 최초 C2하우스 특화설계 적용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조감도. [DL건설 제공]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DL건설이 이달 경북 구미시 상모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인 상모지구에 조성되는 단지는 DL건설 'e편한세상'의 특화상품인 C2하우스 설계가 구미시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다. 구미시 상모동 일원에 자리한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상모지구는 체계적인 계획에 의해 개발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시설과 함께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됐다. 또 인근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1~3공단)가 인접해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구미, 남구미 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는 경부선 구미역과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 예정), 구미·군위 고속도로(국토교통부 건설 계획 확정)가 위치했다. 특히 대구권 광역철도의 경우 개통 시에는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였다.

이 밖에도 단지에서는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인근 산업단지로의 이동 편의성과 주거 편의성도 높다.

e편한세상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구미시 최초로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했다. C2 하우스는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내력벽을 최소화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극적으로 적용한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평면 구조다.

또한 단지는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책임질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시설을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계획"이라며 “구미를 대표할 미래주거지가 될 상모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osy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