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18일까지 모집
하반기 신입채용 시점 통일…상반기엔 상시 채용과 결합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용 행사…취업준비생과 소통 강화
[기아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기아가 9월 1일부터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 채용은 ▷생산 ▷구매 ▷품질 ▷제조솔루션 ▷경영지원 ▷고객경험 ▷고객안전 ▷국내사업 ▷해외사업 ▷신사업·기획 ▷전략/상품 ▷테크 ▷특수사업 ▷재경 등 총 14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대상자는 4년제 정규대학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다. 최종 합격 발표는 12월 중, 입사는 2023년 초 예정이다.

기아는 이번 대졸 신입 채용부터 하반기는 9월로 채용 시작 시점을 통일해 부문별로 일괄 채용하고, 상반기는 기존에 운영했던 월별 상시 채용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기아는 지난 25일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기아 입사 희망자 40여 명을 초대해 ‘Kia inspiring 커피챗’ 행사를 열었다. 30일부터는 기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 ‘어쩌다 취준생’도 진행 중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부문별 대졸 신입 채용은 지원자의 관점을 고려해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 과정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부여하고자 했다”며,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