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프레시웨이, 컴플라이언스 부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로이드인증원 심사 거쳐 인증
식품안전·환경·안전보건 등 4개 인증 획득
CJ프레시웨이가 기업 준법경영의 평가 기준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고 수여식을 개최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기업 준법경영의 평가 기준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기존에 획득한 식품안전(ISO22000), 환경(ISO14001), 안전보건(ISO45001) 인증에 더해 총 4가지 부문의 관리 체계를 구축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도를 얻게 됐다.

이번에 신규 획득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준에 따라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를 평가하는 기준의 역할을 한다. 기업이 법을 준수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잠재적 위험 요소로부터 조직과 임직원을 보호하는 체계와 활동 전반에 대한 내용이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의 심사를 거쳐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어제 30일에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 최석중 경영지원실장,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는 준법경영 통제 시스템의 적합성, 내부 심사의 체계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전담 조직을 꾸려 내부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것도 주효했다.

CJ프레시웨이는 경영 활동 전반의 준법 체계를 면밀히 점검하는 준법경영 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사업 부문마다 컴플라이언스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협의체의 역할은 임직원에게 교육 및 콘텐츠를 통해 준법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는 것으로, 이번 심사 과정에서 주효한 평가 요소로 작용했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식품안전, 환경, 안전보건 등 기존의 경영시스템 인증에 대한 사후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 세 가지 인증은 각각 지난 2005년, 2007년, 2019년에 획득했으며 시스템의 운영 현황 점검을 위해 실시되는 사후 및 갱신 심사에서 매년 ‘적합’ 평가를 기록해왔다.

CJ프레시웨이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부문을 비롯해 앞서 획득한 인증 체계를 유지하며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 및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현장 점검을 지속해서 강화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친 노력의 과정에서 준법의 가치를 더욱 강조하겠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그간의 사업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추구해 온 노력에 대한 인증”이라며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으로 삼은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가능한 유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사업의 전 부문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