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구, 소형건설기계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구민 대상 산업현장 맞춤형 일자리 창출 교육…기업 채용까지 연계
내달 8일까지 18~55세 청년·중장년 25명 모집…교육비 무료
소형건설기계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은평구 제공]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으로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9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기술인력 양성과정은 상반기에 진행한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과 가전설치 엔지니어 양성과정에 이은 세 번째 은평구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기술인력 양성 교육을 시행한 이후 바로 기업 채용까지 연계하는 산업현장 맞춤형 일자리 창출 특화 교육이다. 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 거주 18~55세 청년·중장년 미취업자 25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참여 방법은 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온라인 신청(sanhak.kopo.ac.kr/jungsu)하거나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확인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 21일간이다.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52시간 과정으로 지게차 면허 취득 등 실무교육 위주로 운영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2001-4871~5)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