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美 IRA 맞춤형 ETF 한 달 새 18% 벌었다
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ETF,
“관련산업 전반에 골고루 투자해”

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Inflation Reduction Act) 관련 수혜주에 투자하는 ‘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INDXX상장지수펀드(ETF)’의 최근 1개월 수익률이 18.24%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 ETF는 지난 10일 기준 1개월 동안 18.24%, 6개월은 29.5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8월 5일 상장 이후부터는 13.69%를 나타냈다.

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INDXXETF는 미국 7대 친환경산업 핵심주 50개 안팎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지수사업자 인덱스엑스(Indxx)가 산출하는 ‘Indxx US Green Infrastructure Index’를 추종한다. ▷친환경 운송수단 ▷재생에너지 ▷친환경 연료 ▷친환경 에너지 장비 ▷환경오염 통제 ▷폐기물 처리 ▷환경 개발관리·운영 등 7개 사업 영역에서 매출 50% 이상이 발생하는 미국 상장종목 중 우량 기업을 엄선해 편입한다.

액화천연가스(LNG) 기업 뉴포트리스에너지, 태양광 인버터 업체 인페이즈에너지, 전력회사 일렉트로브라스, 태양광모듈 생산업체 진코솔라 등에 대한 투자비중이 높다. 테슬라, 니오, 루시드그룹 등 전기차 및 배터리 업체에도 투자하고 있다.

국내에 상장된 친환경테마 ETF 대부분은 친환경 에너지나 친환경 운송수단 등 특정 분야에 치중해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INDXXETF는 친환경산업 전반에 골고루 투자한다.

미국에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안보 등을 위해 3690억달러(약 481조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는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지난 7일(현지시간) 상원을 통과했다. 이 법안은 오는 12일 전후 하원을 통과하고 대통령 서명을 거쳐 발효될 전망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와 전기차 관련 기업들이 긍정적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