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들 춤 경연 했더니…“망했는데, 뒤늦게 놀라운 일이”
올 2분기 트위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 10’ 1위를 기록한 엠넷 예능 프로그램 ‘퀸덤2’ [엠넷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이게 그렇게 대단한가?”

올 2분기 소셜미디어(SNS)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된 인기 콘텐츠는 엠넷(Mnet) 예능 프로그램 ‘퀸덤2’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는 최근 2022년 2분기(4월1일~6월30일)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10’을 공개했다. 순위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분석해 매겨졌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는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트윗양, 실시간성, 동시성 등을 반영해 집계된다. 트위터를 이를 반영해 지난 분기부터 인기 콘텐츠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퀸덤2’는 글로벌 팬들이 최고의 걸그룹을 뽑는 경연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말 첫방송을 시작으로 6월 초까지 방영됐다. 인기 가수 브레이브걸스, 우주소녀, 이달의소녀, 효린 등이 출연했다.

방송 시청률 1%로 흥행에 실패했지만, 뒤늦게 SNS등 온라인 상에서 화제성은 압도적이었다. 트위터 측은 특히, K팝 가수들이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 방송 시청을 독려한 트윗을 올리면서 이슈몰이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엠넷 유튜브 공식 채널에 올라온 ‘퀸덤2’ 관련 영상의 조회수도 폭발적이다. 다수의 영상이 100만뷰 이상을 훌쩍 넘겼다. 방송 횟차에 따라 260만회, 480만회, 800만회 등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등장한 관련 영상은 933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 2분기 트위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 10’ 1위를 기록한 엠넷 예능 프로그램 ‘퀸덤2’ [엠넷 방송화면 캡처
[트위터 제공]

‘퀸덤2’에 이어 올 2분기 트위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 10’ 2위는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차지했다. 3위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가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이하 종이의 집),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이하 지구오락실), SBS 드라마 ‘사내맞선’,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순위에 올랐다.

김연정 트위터 글로벌 K팝&K콘텐츠 총괄 상무는 “지난 분기에 이어서 화제작이 쏟아지면서 트위터에서도 화제성 순위에 다양한 드라마, 예능 시리즈가 이름을 올렸다”며, “특히 트위터에서는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사내 맞선’과 같은 드라마들이 종영 후에도 계속해서 활발한 대화를 발생시키고 있는 동시에 최근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방영 시간대에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면서 대화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