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명소 걷기’ 이벤트 8월 1일~9월 4일 진행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관내 명소를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함과 동시에, 더위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지쳐 느슨해진 신체활동을 일깨워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시흥시 명소 걷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시흥시 명소 걷기 이벤트’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9월 4일까지 이벤트 장소로 선정한 시흥시 명소 5곳(갯골생태공원 흔들 전망대, 오이도 빨간 등대, 물왕저수지 해토로토, 배곧 한울공원 천국의 계단, 소래산 정상석) 중 2곳 이상을 방문해 지정된 장소에 자신이 나온 인증사진을 찍고, 명소 주변을 만보 이상 걸은 후 네이버 폼에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에서 건강하시흥(blog.naver.com/health_sh)’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이번 걷기 이벤트를 통해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정신적‧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에서는 늴리리만보(1일 1만보), 소규모 걷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므로, 관심 있는 시민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74, 5804)로 연락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