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y 가상아이돌 ‘하이파이브’, 3집 컴백…양요섭 피처링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
트와이스·워너원 작업 프로듀서 참여
안무 ‘프리마인드’ 창작
hy(옛 한국야쿠르트) 가상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가 3집 싱글 ‘퍼레이드'를 27일 발매한다. [hy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hy(옛 한국야쿠르트) 가상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가 3집 싱글 ‘퍼레이드'를 27일 발매한다.

hy는 이날 가상 아이돌 하이파이브의 신곡과 뮤직비디오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브는는 hy의 베스트셀러 제품 5개를 의인화한 혼성 5인조 그룹이다. 각각의 세계관을 구축하며 젊은 층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1년 데뷔곡을 시작으로 지난해 말 크리스마스 캐럴 곡을 선보였다. 데뷔 준비부터 활동 전 과정을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 중이며 현재 6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신곡 퍼레이드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썸머송이다. 멤버들 특유의 청량한 보컬이 시원한 여름밤 축제를 연상케 한다. 트와이스, 워너원 등 유명 아이돌과 작업하며 음악성을 입증한 ‘e.one’과 ‘BYMORE’가 곡 전반을 프로듀싱했다.

이번 싱글에는 보이그룹 ‘하이라이트’ 메인보컬 양요섭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양요섭은 하이파이브 멤버 중 한 명인 ‘쿠르’의 닮은꼴로 화제가 되며 hy와 인연을 맺었다. 특유의 감미롭고 섬세한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한다. 멤버들의 유년 시절을 담은 스토리 라인에 귀여운 포인트 안무가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무는 걸그룹 IVE ‘LOVE DIVE’와 STAYC ‘색안경’의 안무가 ‘프리마인드’가 맡았다.

박문순 hy 디자인팀장은 “HY-FIVE는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3집까지 꾸준히 발매하며 사이버 아이돌로서 정체성을 구축했다”며 “이번 싱글은 가수 양요섭씨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