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 개인 다회용 컵 주문 건수 누적 1억건 돌파
지난 5월 1000만건 돌파
지난해보다 한 달 더 빨라져
스타벅스 개인 다회용 컵 주문 건수가 누적 1억건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스타벅스 개인 다회용 컵 주문 건수가 누적 1억건을 돌파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1일 개인 컵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07년부터 7월 현재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가 누적 1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개인 컵 이용 시 300원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확대하고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하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해왔다.

올해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는 5개월만에 1000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1000만건 돌파가 6월에 이뤄졌던 점을 고려하면 한 달 가량 빨라진 속도다. 올해 7월 현재까지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도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1388만건을 기록하는 등 개인 다회용 컵 혜택 강화와 함께 매년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 역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스타벅스가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 권장을 위해 2018년부터 매월 10일에 진행하고 있는 ‘일회용 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에도 고객의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50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고, 1404명의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무료 음료 쿠폰을 받기도 했다.

지난 4월에는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환경재단과 진행한 다회용 컵 사용 인증샷을 공유하는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했다. 또 올해 1~5월 개인 다회용 컵 최다 이용 고객 1명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고, 23명에게 1달 무료 음료 쿠폰을 전달한 바 있다.

지난 10일에 진행한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서도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 컵을 이용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30명에게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하는 등 하반기에도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한 매월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