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공급
10년간 안정적인 주거 보장
청약통장·재당첨 제한 없어

우미건설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투시도)를 공급할 예정이다. 주변 시세보다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등이 저렴하고 10년간 안정적으로 주거가 보장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단지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럭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35층, 5개 동 전용 79·84㎡, 총 787가구 규모(셰어형 포함)다. 전용면적 별로 △79㎡ 233가구 △84㎡ 554가구다.

이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및 무주택구성원이라면 청약통장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이 없다. 임대료는 연 5% 이내(2년 단위)로 상승이 제한돼 있어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여기에 직장인, 대학생 등 1인 가구를 위한 셰어하우스도 선보인다. 셰어하우스는 1인 1실 단독 사용으로 독립성은 높이고, 현관, 주방 등을 공유해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각 침실마다 침대프레임, 옷장, 책상, 의자, 개별 난방 조절기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지식산업지구의 배후 주거 기능을 담당하는 곳이다.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들어서며 주변 대학과 연계한 교육도시로도 조성되고 있다. 도보권 내 하주초가 위치해 있고, 대구가톨릭사대부속 무학중·고교를 비롯해 지구 내 중·고교 예정 부지도 위치하고 있다.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호산대 등 대학교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선 연장, 대구선 복선전철 등이 주변에 위치할 예정이다.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공사 중이어서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입주 중인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 1·2·3산업단지, 조성 중인 경산 4산업단지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이민경 기자

th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