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광덕 남양주시장, “74만 시민들과 진심을 다한 격의 없는 소통 하겠다”

[헤럴드경제(남양주)=박준환 기자]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8일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출입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시정 핵심 비전과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취임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시정 목표와 역점 추진 사업 등 시정 운영에 대한 계획과 청사진을 제시하고, 언론인과의 진심 어린 소통을 통해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

주광덕 시장은 많은 기자들이 참석해 일회성으로 끝나는 기존 언론인 간담회와는 달리 소수의 기자들과 여러 회에 걸쳐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솔직한 대화를 나누며 ‘진심소통’의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이날 자리에서 주 시장은 74만 시민들과 진심을 다한 격의 없는 소통을 하겠다는 뜻을 거듭 밝히며,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생각을 가진 시민들의 목소리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언론인들이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 시장은 “민선 8기에서는 시민을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해 인사의 원칙과 기준을 세우고 능력에 기반한 인사를 추진하고자 한다”며 “남양주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언론인들께서도 많이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 시장은 시민시장시대를 열기 위한 ‘진심소통’의 일환으로, 市 출입 기자단을 대상으로 한 언론인 간담회를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