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W크레아젠, 닥터바이오와 사이토카인 위탁판매 계약
98% 이상 고순도, 우수한 활성 갖춰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JW신약 산하 연구법인 JW크레아젠이 의약품시료 전문 유통기업 닥터바이오와 연구개발용 사이토카인에 대한 위탁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닥터바이오는 JW크레아젠이 제조한 사이토카인을 국내 바이오기업과 연구·교육기관 등에 공급한다.

사이토카인(Cytokines)은 인체에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이물질이 침투하면 이에 대항하기 위해 몸속 세포들이 분비하는 면역반응 물질. 사이토카인은 과도하게 활성화하면 각종 면역질환을 일으키는 등 인체에서 여러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약, 체외진단키트 연구개발(R&D)에 활용된다.

JW크레아젠은 자사의 세포치료제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효율·고순도의 사이토카인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40여 종의 사이토카인을 제품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있으며, 향후 100여 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JW크레아젠의 사이토카인은 고가의 해외 브랜드 제품과 동등 이상 수준의 활성도를 갖추면서도 가격은 20% 저렴하다. 사이토카인 순도는 평균 98% 이상. 또 액상 제형으로 연구자가 별도의 용액을 섞지 않아도 돼 사용 편의성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닥터바이오와의 계약을 계기로 연구개발(R&D) 기반기술과 제조설비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