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내 새끼는 소중하니까" 완벽 대열 어른 코끼리…네티즌 '뭉클'
아기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해 어른 코끼리 4마리가 대열을 이뤄 도로를 걷고 있다. [트위터 캡처]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인도에서 아기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해 어른 코끼리 무리가 완벽한 대열을 이뤄 걷는 모습이 포착돼 네티즌들에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트위터 캡처]

인디안 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인도 남부의 타밀나두주 코임바토르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에는 4마리의 어른 코끼리가 무리를 지어 도로를 걷는 모습이 담겼다. 언뜻 보면 통상 코끼리가 걷는 모습이지만 자세히 보면 이들의 다리 사이로 생후 1주일 가량 된 어린 아기 코끼리의 모습이 보인다.

어른 코끼리들은 아기 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해 맨 앞에 3마리, 뒤에 1마리가 몸을 맞대 대열을 이루고 이동한다. 이 영상은 인도 삼림국의 직원인 스샨타 난다가 트위터에 올리며 빠르게 확산했다.

[트위터 캡처]

동영상은 도로를 걷고 있던 코끼리들이 대열을 그대로 유지한 채 덤불로 들어가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매체는 "코끼리들이 너무 가까이 붙어 있어 아기 코끼리가 짓밟힐 것 같은 걱정도 있지만, 어른 코끼리들은 아기 코끼리가 다치지 않도록 신경을 바짝 쓰며 걷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코끼리의 유대감은 대단하다" "아기를 보호하려는 본능이 너무 순수해 보인다" "아름다운 광경이다" "코끼리도 과잉보호를 하네" 등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코끼리의 강한 연대의식은 종종 화제가 됐다.

물에 빠진 아기 코끼리를 구하기 위해 어미 코끼리들이 협력해 도운 사례나 큰 웅덩이에 빠진 코끼리가 구조해준 인간 굴삭기 구조대에 감사의 표시를 전하는 영상이 주목받기도 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