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양주시, 남양주 도서관 발전에 기여 ‘롯데장학재단’에 감사패 수여
2021~2023년 매년 1억원 상당 우수도서 무상 기증
허성관(왼쪽)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조광한 남양주시장

[헤럴드경제(남양주)=박준환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지난 21일 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에 남양주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감사패는 2021년부터 3년 동안 매년 1억원 상당의 우수도서를 남양주시에 무상 기증하기로 협약을 맺고 지난해 50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롯데장학재단과 허성관 재단 이사장에게 수여했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석영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깃든 남양주시에 도서를 기증함으로써 재단이 평소 추구해온 나눔과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조광한 시장은 “롯데장학재단은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 문화·복지사업에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고 알고 있다. 이러한 선한 영향력의 전파를 위해 앞으로도 두 기관이 활발히 협력해 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롯데장학재단에서 기증한 도서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비치돼 시민들에게 폭넓은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전국 최초 음악·뉴미디어 특화도서관으로 뉴미디어 프로그램, 재즈 공연, 미디어아트 전시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새로운 진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와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