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로템, 왕송호수서 ‘에코 플로깅’ 행사…“ESG 가치 실현”
임직원 참여 수자원 보호 사회공헌활동
지난 17일 현대로템 임직원들이 ‘현대로템과 함께하는 깨끗한 왕송호수 만들기’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로템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로템이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나섰다.

현대로템은 지난 17일 경기도 의왕시에 있는 왕송호수에서 ‘현대로템과 함께하는 깨끗한 왕송호수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조깅 등 가벼운 걷기운동간 주변에 보이는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인 ‘에코 플로깅’으로 진행했다. 수질 관리를 위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자 경기도수자원본부에서 주관하는 ‘경기남부 맑은 하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었다.

현대로템은 ESG 경영 추세에 부합하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창원시 관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기금을 창원시에 전달했으며, 하반기에는 의왕 본사 및 연구소를 비롯해 창원공장까지 하천 정화 활동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ESG 경영과 친환경 트렌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며 “이번 행사는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